2023년 제1차 학창협의회 개최

2023년 제1차 학창협의회 개최



학창협협의회2.jpg학창협협의회1.jpg 

2023년 제1차 서울고·총동창회 발전 협의회(이하 학창협의회)37(), 오전 11시 모교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식순에 따라 일부 위원 변경에 따른 상견례 후, 먼저 전영식 교장선생님이 “2023년도 학교 교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바쁘신 가운데 협의회 회의에 시간을 내주신 회장 및 부회장께 감사하다며 인사말을 했다.

 

이어 학창협의회 공동의장인 김찬겸(29)동창회 수석 부회장은 동창회의 존립 목적은 학교를 후원하고 학교가 잘 되게 돕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인 만큼 허심탄회 하게 말씀하시면 잘 반영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히고 이어 본격적인 안건 심의에 들어갔다.

 

동창회에서는 김찬겸 수석부회장(공동의장), 조규환 부회장(34), 김태현 부회장(41), 권영배 사무총장(33회),  박영진 역사관장(35회)이 의원으로 참석하였고학교측에서는 전영식 교장(공동의장) 김양수 교감 오영일 교감 서창원 교무부장, 김미혜 연구기획부장, 박정열 행정실장이 의원으로 참석하였다.

 

이번 학창협의회에서는  2023년 목적사업 예산 편성에 관한 학교측안 설명이 있었는데, 특히 신설 사업 중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제한되었던 재학생 해외 연수 지원 사업의 재추진 요청에 관하여 동창회측에서도 크게 공감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방향으로 인왕장학재단에 건의하기로 하였다.  이에 따라 오는 84일부터 12일까지 79일 일정으로 미 동부 아이비리그 교육기관과 자매학교 그리고 동창회 해외 지부를 방문하여 동문 선배들과 소중한 만남도 가질 예정이다.

 

이어 재학생 대상 각종 장학금 지원 사업 예산 편성 보고와 학교시설 대관 관련 동창회의 요청 등에 형평성을 고려해 적절히 대응하기로 했다.

 

동창회의 권영배 사무총장은 독립유공자 한명환님(1회 한만섭 부친)의 유족 연금을 유족의 뜻에 따라 인왕장학재단에 기부하여 장학금으로 활용 한명환장학금 신설 배경에 대한 설명을 했다.

 

아울러 모교 도서관내 동문코너개설과 추진 방향오는 46일 개최하는 제18차 멘토멘티 결연식 추진, 재학생 육사방문, 현충행사 계획 등에 대해 학교측에 협조 요청을 하였으며, 모교에서는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 했다.

 

한편 김찬겸 공동의장은 회의 마무리 발언을 통해  “오늘 회의 결과는 인왕장학재단 이사회에 보고하여 잘 이행될 수 있도록 하겠으며, 앞으로 학교와 동창회가 좀더 유기적인 관계가 되자,”고 당부하며 회의를 마무리했다.

 

오늘 회의 결과는 오는 317(개최하는 인왕장학재단 이사회에 보고될 예정이다 .

게시글이 어떠셨나요?



다른 이모티콘을 한번 더 클릭하시면 수정됩니다.
  • 서울고등학교 총동창회 카카오톡 공유 이미지
  • 서울고등학교 총동창회 인스타그램 공유 이미지
  • 서울고등학교 총동창회 페이스북 공유 이미지
화살표TOP